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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차 구매 방법, 장단점, 후기

    전시차 구매는 새로운 차량을 구매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시차는 딜러십에서 고객에게 디스플레이 및 시승을 위해 전시되었던 차량을 말합니다. 전시차 구매 장점, 단점 그리고 후기를 확인하세요.


    전시차 구매 방법 장단점 후기

    1. 전시차 구매 방법

    전시차란 자동차 회사 대리점 등에 전시 또는 시승 용도로 사용되는 차를 말합니다.

    전시차는 신차급 차량 중에서 성능에 문제가 없는 차를 할인받아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차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작은 하자가 있거나 차의 연식이 바뀌면 더 큰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1.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서 영업사원에게 물어보면 전시차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각 자동차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차를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되어 있는 사이트로 이동을 하면 전국의 전시차량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전시차량 구매 바로가기
      기아자동차 전시차량 구매 바로가기
      르노자동차 전시차량 구매 바로가기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전시차로 판매하고 있는 대리점을 인터넷을 통해 쉽게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2. 전시차 구매 장점, 단점

    전시차를 구매하는 것은 많은 경우에 괜찮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구매 결정을 내리기 전에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장점

    1. 가격: 전시차는 새 차량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며, 따라서 예산 내에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즉시 구매 가능: 전시차는 즉시 구매할 수 있으므로 주문 및 대기 기간이 없습니다. 원하는 차량을 빠르게 소유할 수 있습니다. 전시차 구매가 화두되고 있는 이유가 바로 대기시간이 긴 차량을 바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전시차도 예약되어 있는 경우도 많으며, 그런 경우 할인이 거의 없습니다.
    3. 시승 및 확인 가능: 전시차는 시승 및 디스플레이 목적으로 사용된 차량이므로 실제로 시승하고 차량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보증: 많은 전시차는 여전히 공장 보증 기간 내에 있을 수 있으며, 추가 보증 옵션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사고 싶은 차량의 대기 시간이 너무 길다면 전시차 구매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단점

    1. 주행 거리: 전시차는 디스플레이 및 테스트 드라이브를 위해 사용되었으므로 주행 거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2. 옵션 제한: 딜러십에서 디스플레이 용으로 전시된 차량은 특정 옵션과 구성 요소가 제한될 수 있으며, 원하는 모든 추가 옵션을 선택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3. 몇몇 전시차 또는 시승차는 다양한 운전자에 의해 사용되었기 때문에 미세한 흡집, 배터리 성능 저하 등의 하자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살펴보고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인터넷에 떠도는 루머 중 전시차는 선출고자, 반품차, 수리차 등이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가 그런 차를 알아 내는 것이 굉장히 어려운 일이겠죠. 자동차 회사 입장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합니다.

    전시차를 구매할 경우 차량 내, 외부를 꼼꼼히 살펴보고 문제가 있다면 합당한 서비스나 할인을 받고 사는 것이 좋습니다.






    3. 전시차 구매 후기

    Gotime 멤버가 쏘렌토 전시차를 구매하였고, 지금까지 약 5년째 타고 있는데 별다른 문제 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생산된지 3달 된 차량이었고, 차량 후면에 미세한 기스가 있어 150만원 정도 할인 받았습니다.

    미세한 하자 보단 차를 빨리 받는 게 최고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신차를 사게 된다면 할인을 받지 않더라도 전시차만 구입할 거라고 합니다.






    4. 전시차 구매 TIP

    1. 먼저 네이버에서 현대 또는 기아자동차의 전시차를 조회합니다.
    2.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후, 원하는 차량과 본인의 지역 또는 가까운 지역 내에서 검색합니다.
    3. 검색 결과에서 엔진 트림과 색상을 확인하고, 원하는 차량을 찾으면 영업점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상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4. 상담한 영업점에서 해당 전시차의 옵션과 계약 조건을 확인한 후, 계약을 진행합니다.
    5. 이미 다른 고객에 의해 선계약이 되었거나 원하는 옵션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다시 검색하여 지역별로 차종을 확인하고 전화를 걸어 새로운 전시차를 찾습니다.

    전시차 구매 시 색상, 트림, 옵션의 우선순위를 미리 정하는 것이 좋으며, 유동인구가 적은 조용한 영업점에서 차량을 찾는 것이 차량 상태가 좋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차량의 상태를 실제로 확인하고 계약 또는 인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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